고졸 비전공 40살.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필기 한번에 합격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공부시작전 전략적으로 어떤 과목에서 고득점 노리고 어떤건 이 정도만 하고 이런글 많이 봤었습니다. 저처럼 비전공 초수라면 그런거 생각하지마세요. 내가 노린대로 계획한대로 그렇게 출재해주지 않습니다. 골고루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딱 시험 60일남은 시점에 2달 결제하여 60일간 D데이 보며 시간 체크 하며 공부했습니다. 기출만 있는 문제집 이론서등 여러 문제집 구입해서 공부했는데 맞추다 시작한뒤로는 기출문제집은 단한번도 펴보지 않았습니다. 괜히 기출문제집들 사서 ..ㅜㅜ...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잠깐이든 공부가 가능하니까 문제집은 생각도 안나더라구요. 애초에 시작하시는분들 다른거 다 떠나서 너무 간편해서 좋습니다. 제일 좋았고 활용했던건 오답모음과 저장기능이었습니다. 하루에 기출 3회를 풀었다면 마무리는 항상 오답모음과 저장해논 문제를 산책하며 계속 확실히 맞출때까지 무제한 반복했고 그게 합격에 도움이 제일 컸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졸리고 머리 아플때 산책하며 바람쐬면서 가능하니까 저한테 이건 정말 최고였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그 문제만 빠르게 넘기며 보지마시고 밑에 해설과 관련 사항들까지 한번씩 꼭 보면서 넘어가세요. 굳이 외우려하지 마시고 하루에 한번씩이라도 마무리땐 저장한문제들 계속 보면 알아서 외워져요. 숙지 됐다 생각되는건 체크해지하고 그렇게 많이 저장되있던 문제들이 하나둘 사라지면서 나중엔 몇개 안남으니 합격한것같습니다. 필기공부하며 여기 있는 해설들만 숙지해도 실기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서술형은 모르겠으나 단답형 문제들만 모아서라도 이렇게 나온다면 전 엄청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