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기사초수생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도*원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저는 냅다 암기가 잘 안 되는 편이라 제 기준으로 적어볼게요. 수리학,토질은 초반에 개념을 잡아두셔야 문제풀이 할 때 안 헷갈리실 것 같아요. 비슷한 그림이 많이 나오고 문제에 따라 식이 비슷한듯 다른 것들이 많아서 초반에 개념을 잘 안 잡아두고 문제 풀면서 외우다보면 머릿속에서 공식들이 섞일 수도.. 응용역학-개념 한번 잡아두고 풀어본 문제만 다 맞추자 해도 안전빵 점수 받으실 것 같아요(너무 어렵거나 이해 안 가는 문제는 저는 그냥 이해 포기하고 답 외웠어요) 철콘은 공식 암기 한번 제대로 해두면 진짜 나오는 것만 나오고 특별히 꼬아서 내는 문제도 없어서 저는 제일 좋았어요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측량이랑 상하수도같이 개념문제 많이 나오는 과목들은 맞추다활용하기 진짜 좋아요. 개념공부를 하지 않은 상태여도 문제가 기출은행식이라 나오는 것만 나오거든요 그래서 눈으로 문제 몇번 돌리면 그 특정 개념만 외워져서 이걸로 바로 공부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솔직히 개념공부 해봤자 기출 돌릴 때 되면 다 까먹어요(공식으로 푸는 문제 말고 쌩 개념공부 얘기 하는 거). 대중교통 이용할때, 누워있을때 눈으로 휙휙 문제풀고 처음보는 문제들 싹다 저장하고 계속 눈으로 봐가면 답이 외워져요 철콘,수리학 개념문제랑 응용역학 휨모멘트 비율같은 문제들도 이렇게 눈으로 계속 보다보면 시험 때 똑같은 문제 나오면 1초만에 찍을 수 있답니다… 전 진짜 도움 많이 됐어요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전날에 맞추다 저장해뒀던 문제 다시 한 번 싹 보고 노랭이 작은책 그거 풀면 도움 많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