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초수생1개월 미만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김*빈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다른 과목은 모르겠지만 건축기사 필기는 기출 문제를 많이 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전공생이라면 기출 문제 10개년 2회독하시면 충분히 편하게 볼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조금 급박하게 준비를 해서 24-18년도 1회독+ 과목별 문제 풀이 계획,시공,구조,법규 1회독 정도만 하고 시험을 봤는데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 부분같은 경우에는 개념 공부를 제대로 하면 좋지만,, 그러지 못할 상황이라면 계산 문제는 답을 외우고 개념 문제는 기출에 나온건 다 외운다라는 생각으로만 공부하면 과락은 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필기는 7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니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많은 문제를 보고 간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충분히 필기는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개인적으로 다시 돌아가서 공부를 시작한다면 과목별로 모아져 있는 문제를 2회독 정도 할 것 같습니다. 과목별로 모아져 있는 문제만 풀어보면 따로 이론 공부를 하지 않아도 기출 문제에 대한 개념이 잡혀서 도움이 크게 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앱들보다 가시성도 좋고 접근성도 편해서 쉽고 편리하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자기기만 있다면 기출 문제 풀이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