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전공자

기출 준비는 맞추다로!

최*현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저는 전기자기학 과락으로 이전에 떨어졌었는데, 이번엔 좀 더 제대로 대비하려고 맞추다로 문제 푼 후에 틀린 개념은 따로 정리해놓고 자주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회차가 쌓일수록 여러 번 틀리는 개념도 있었는데, 나중에 오답 개념 노트처럼 자주 보니 어느 순간 외워지면서 이해가 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잘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저는 기출을 맞추다로만 준비했습니다. 맞추다의 큰 장점은 해당 문제를 이전에 몇 번 풀었는지 당시 몇 번 맞았고 틀렸는지를 알 수 있어서 내가 자주 틀리는 문제구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취약한 부분을 알기 쉽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kec의 경우 이동시간에도 쉽게 어플로 풀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