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초수생1년 이상비전공자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김*석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KEC의 경우 자주 여러번 보는게 효과적이었고 헷갈리는 수치는 두문자를 암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 집안 곳곳에 포스트잇을 붙여 놓고 자연스럽게 익혀지도록 노력했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출퇴근 시간에 계산문제를 제외한 문제를 시험모드로 풀었고 그 점수가 60점 이상이 될때까지 반복했습니다. 계산문제는 주말에 유형별로 모아서 반복해서 풀어보고 풀기 어려운 문제는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라플라스 변환같은 암기문제는 굳이 외우려고 하지 않았고 자주 보면서 눈으로 익혔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저는 공부를 몇개월 하다가 회사일이 바빠서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시험 약 3달정도 남겨놓고 다시 시작했는데 매일 1~2시간이라도 짬을 내서 공부했습니다. 꾸준히만 한다면 충분히 합격할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에 매달리기 보단 쉬운문제를 정확히 맞추는 전략이 좋을것 같습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는 아직 준비하고 있는는 않지만 필기와 마찬가지로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