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산업기사초수생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전공자
매일 조금씩 보는것이 답이다
이*영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자기학: 이해안되는것은 답만 외우고 공식과 법칙위주로 쉽게 풀수 있는것만 공략 전력공학: 이부분은 실기가서도 알아야해서 전반적으로 비중을 제일 많이 가져갔음 기기:이것도 실기가서 나오는부분이 있어서 두번째로 많이 비중을 가져갔고 계산문제는 정해져있고 말로 나오는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음 회로/제어: 제어는 아주 간단한 것만 공부하고 나머지는 문제답 형식으로 암기,회로는 정통으로 공부했음, 그래야 나머지과목들에 쉽게 접근되기 때문임 기술기준: 기출문제 답암기 회로: 이건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보통 지하철 출퇴근길에 계산문제는 못 풀어서 답암기 항목들 위주로 공부했고 집에 와서 계산형식 문제들을 푸는 걸로 공부했음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초반에서 중반이 제일 어려움 포기하고 싶을때도 있고 단기에 합격하려고 하니 이해안될때도 있는데 무조건 암기해야함, 그러면 중후반부터 한번에 탁 올라가는 지점이 있음 그때부터는 문제가 풀림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는 일단 최근 기출문제 25년도 올라왔으면 좋겠고 폰에 진짜 시험치는것같이 시뮬레이션 기능이 있었음 좋겠음, 예를 들어 자리에 착석한다 버튼을 누르면 실기시험장에서 시험 보는것처럼 주의사항이나 시험지를 주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