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1개월 이상 3개월 미만비전공자
한달반 문제 풀이 반복은 합격!!!이게답이야!!!
전*섭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매일 한과목씩 연속으로 20문제씩 끊어서 점수 나올때까지 풀다가 다음과목으로 넘어가는식으로 풀었습니다. 평균점수 60점 넘을때는 전과목으로 계속 돌리다가 시험 직전에만 과년도 정주행 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문제나 헷갈리는 문제는 꼭 저장해서 다시 보고 특정단어 검색해서 동일 유형 문제 검색해서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며 공부했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그냥 시험준비하면서 도움이 되는 어플을 찾아보다가 고민 많이 하고 혹시나 하는마음에 결제 했는데 한달정도 문제풀고 합격했을때 고민은 합격만 늦어질 뿐이라는걸 알았습니다. 그냥 빨리 결제해서 빨리 붙는게 최고에요... 정말로 랜덤으로 문제 그냥 계속 돌려주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과목별로 문제 20개씩 끊어서 계속 랜덤으로 돌리다보면 점수가 올라가는게 눈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한달을 보다보니.. 합격점수가 나오더라고요.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그냥 문제풀이만 하지말고 비슷한 문제나 특정 단어나 보기에서 계속 헷갈리는 문제는 단어로 검색해서 그부분을 여러회차로 여러관점에서 나오는 문제유형을 보다보면 이해도 빠르고 쉽습니다. 과목별로 계속 풀기 좋고 랜덤으로 문제 결정해주고 빨리 빨리 많은 문제를 풀수 있어서 늦게 결제한게 더 아쉽더라고요.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는 처음이라.. 그냥 또 문제풀이로 기본을 다지면서 답을 구해볼까합니다. 지금 맞추다 실기도 결제할까 고민중입니다. 필기보다는 가격이 비싼거 같더라고요. 실기같은경우는 일년치씩 하는건 없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