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추다때문에 2회차 합격했습니다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1차 시험 3일전 우연히 알게된 맞추다 3일동안 무료라고 해서 모의고사 몇번 풀었는데 어플이 정말 맘에 드는겁니다 해설도 잘 나와있고 오답문제 따로 정리되고 등등 1회차 시험 전기기기에서 과락 맞아 불합격 후 바로 맞추다 어플 결제 진즉에 알았더라면 1회차에 합격 가능했을겁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1회차 시험을 봐보니 CBT로 시험이 바뀌면서 내용을 이해해야지 합격이 수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독법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을 원했고 제가 느끼기에 맞추다의 가장 큰 장점은 "테마별 풀이"라고 생각합니다 과목별 목차별로 기출문제가 나와있어 문제를 쭉 풀며 내용을 이해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예를 직류기 파트에 198문제가 있는데 그걸 쭈욱 풀어봤습니다 물론 다 풀어보며 좋겠지만 제가 맞추다를 통해서 푼 문제는 6천 문제 정도네요 시험보기 3일 전부터 22년도 23년도 기출문제를 "실전시험" 기능을 통해 갱지와 볼펜 계산기만 들고 풀어보았고 총 6회차 과락 하나도 없이 75~85점이 나왔습니다 회독법보다는 이 방법이 이해하는 것과 암기하는 것이 더 수월하다고 느꼈고 CBT 시험과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저는 20년 전에 전자공학과 졸업했습니다 전자기학 회로이론 등은 학부때 배웠습니다만 그저 맥스웰방정식이라는게 있었다 편미분이라는게 있었다 옴의법칙 정도만 기억이 나고 백지상태나 다름없었습니다 1차시험때 에이 이까이꺼 60점 못넘겠냐는 생각으로 임했고 보기좋게 불합격하였습니다 기기는 40점만 맞고 다른과목에서 만회하자는 계획이었는데 완전 실수였습니다. 과락이라니... 그래서 모든과목 80점을 목표로 맞추다로 공부했습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시험 준비중인데 전력공학 과목과 전기기기 중에서 변압기 파트는 필기 때부터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