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전공자

맞추다 기출만 풀고 전기기사 필기 합격했습니다!

김*욱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전기자기학 - 무조건 공식을 충분히 외우시고 기출 푸세요! 문제 푸시면서 공식때매 막히는 문제는 다음으로 넘어가지말고 꼭 완벽하게 이해하고 외우고 넘어가세요! 자기학은 공식 싸움입니다! 전력공학 - 제 기준에는 효자 과목 같아요! 확실히 시험볼때 기출문제에서 풀었던 문제 답 그대로 나온게 많았고 패턴이 똑같아서 반복 풀이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전기기기 - 처음에는 자기학보다 어렵다는 생각을 했는데 자기학보다는 사용하는 공식이 많이 없어서 몇가지 공식과 문답만 하면 좋은 점수 받으십니다! 회로이론,제어공학 - 제일 무거운 과목이였네요ㅠ 확실히 공식이 복잡하고 계산기 사용을 잘해야할거같아요! 하지만 문제가 어려운 만큼 답까지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제어공학 과목이 상당히 이해도 쉽고 풀기도 편해서 회로이론에 부족함을 채워줍니다! 회로이론이 너무 어렵다면 제어공학을 공략해보세요! 전기설비 -제 기준 설비도 효자 과목이였습니다! 법규라 외울것도 많다 생각하시겠지만 시험에서는 주로 나오는 단골 문제 예를 들어 (철도 간격 6.5) 같은 문제들이 거의 무조건 나오고 그 위주로 공부하세요!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기출을 많이 풀면서 틀린문제를 복원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험 한달전에는 기츨문제에서 확실히 아는 문제는 패스하시고 틀린문제 위주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한솔아카데미에서 하는 복원문제도 꼭 풀어보세요! 도움 많이 됩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하루에 많은 양을 한다는 욕심을 가지다가 못하지 마시고 적당한 기준을 잡아서 그 계획은 꼭 지키는 습관을 만드는게 공부보다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렇게만 한다면 필기 합격은 무조건 된다고 생각해요! 화이팅!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서술형이라 먼저 기본 틀을 잡기위해 한솔아카데이미 이론서와 강의를 통해 기초를 잡고 기출을 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