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초수생1개월 미만전공자
일주일만 딱 참고 공부해요
김*광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학교를 다니던 중에 배워놨던 기초지식들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다보면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할지 감이 오기시작합니다. 최대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보통 개념을 한번 보고 시험을 쳐보고 루틴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다보면 개념을 볼때 자세히 보지않았던 개념도 눈에 점차들어옵니다. 전기기사 필기통과는 난이도가 어렵기보다는 범위가 크기때문에 합격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번 돌려보는 것이 합격하기에는 가장 좋은 방법같습니다. 저도 시험치기 일주일 전부터 하루 2000문제 정도 풀기 시작해서 점수를 20점가량 올렸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고 떨지말고 시험 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는 아무래도 전부 주관식이다 보니 개념 위주로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