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6개월 이상 1년 미만전공자
50대 후반에 직장생활 하면서 6개월 정도 준비해서 필기 합격
김*준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전기자기학이 어려워서 저는 일단 이론 공부를 전체적으로 한번 1달 정도 했습니다. 각 장마다 보다보니 시간은 금방 1달이 지났습니다. 제가 50대 후반이다 보니 학생시절 배웠던 내용이 새록새록 나오기도 하고 어떤 것은 완전히 새롭기도 했습니다. 그 다음에 맞추다의 문제풀이를 랜덤으로 계속 풀어보았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것은 그런 것이 있구나 정도로 넘어가도 실제 시험에서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저는 랜점 문제는 2회 밖에는 못 둘었어요. 직장으로서 공부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가 없어서 그랬지요. 그래도 이론 적인 부분을 자주 상기하고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니 잊어먹지 않고 계속 문제를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맞추다를 믿고 자주자주 문제 풀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여기저기를 기웃거리지 말고 맞추다를 믿고 자주자주 문제 풀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론공부도 같이 겸해서 문제를 외우기 보다는 이해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겠어요. 실기도 준비해야 하니까요. 저는 KEC 문제는 외워도 외워도 자꾸 잊어먹어서 문게풀이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도 맞추다로 시작해보아야지요. 요즘 직장일이 밀려서 바로 시작해야 하는데 1달이 되도록 이러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