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초수생1개월 미만비전공자
언제 어디서든 맞추다와 함께 조기 합격의 기쁨을~~
황*대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회로이론부터 이론 학습 시작하는게 좋고, 전기자기학은 공식이 어마무시하게 많고 헷갈리므로 다 외우려고 하기 보다는 이해 위주로 학습하고, 기술기준은 시험 직전 1일 정도만 할애해서 복원 위주로 암기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전반적으로는 계산 문제보다는 이해 위주의 말문제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6과목 이론학습 후 기출 들어가실때 저의 경우는 직장인이라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아 스마트폰으로 짬짬이 나는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맞추다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퇴근후 및 주말에 책상앞에서도 태블릿이나 PC로 맞추다를 활용한 기출 풀이가 재미도 있고 졸리지도 않아서 아주 유용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과목 단위로 선택하여 문풀하는 기능이 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저는 2회차 합격을 목표로 준비를 했었고 1회차는 그냥 경험삼아 그리고 문제 유형 파악 목적으로 응시를 했었는데 기냥 합격 하게 되었네요. 물론 시험일 마지막 3일 정도는 혹시나 하고 막판 스피치를 올려 기출 및 복원문제 위주로 하였는데 그게 주효했던것 같습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 기출문제도 맞추다에서 제공해 주신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책상에서 각 잡고 책으로 공부하는 것 보다는 짬짬이 시간 장소에 구애없이 학습하는 환경이 더욱 유리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