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초수생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김*은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시공/ 구조과목 이론 공부 인강으로 들은 후, 기출로 풀었고 계획은 원래 기출로만 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헷갈리고 어려워서 이론 책을 가볍게 한번 읽기만 해도 기출 푸는 게 훨씬 쉬워졌어요. 법규는 기출로만 공부했습니다. 결국 기출을 많이 풀고 눈에 익히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이동시간이 많아서 공부시간을 확보하는 게 어려웠었는데 맞추다로 오며 가며 풀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점수에 연연하지 않고 실제 시험처럼 기출로 돌리고 풀다가 시간 안되면 푼 부분까지만 오답 하기도 했고요. 틀린 문제들만 체크해서 따로 모아둘 수 있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마지막에는 그 문제들만 반복해서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초반에 준비할 때 기출만 많이 돌리면 필기는 무조건 붙는다는 말도 많이 들었었는데 저는 외우는 것도 자신이 없고 많이 불안해 하는 스타일이라 러프하게라도 이론을 한번 훑고 문제 풀었던 게 많이 도움이 됐어요. 기출은 최근 것부터 풀었는데 초반에는 많이 틀리지만 뒤로 갈수록 눈에 익는 것도 많이 생기고 점차 속도가 붙더라고요. 저는 맞추다를 공부 중후반부에 많이 활용했어요. 순서대로 기출만 계속 보는 것도 불안했는데 랜덤으로 문제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