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3개월 이상 6개월 미만비전공자

자투리 시간 및 효율적인 시간활용의 트렌드_맞추다 어플

박*주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전기기사)직장인의 부족한 시간을 보완할 자투리 시간 활용의 다들 아시는 팁 회사 사무직군이라 PC앞에 앉아있는 업무시간이나 점심시간등 틈틈이 시간을 활용하는 것으로 아주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폰앱으로도 공부가 가능하니 CBT에 대한 적응이 미리되는것은 물론이고 기출 틀린문제만 모아서 무한반복... 때로는 안풀리거나 반복해서 머리에 저장해야하는 문제도 되새김할 충분한 소스도 제공받고 문제답 문제답 어느새 반복하다보면 문제만 봐도 답이 나옵니다. 아시겠지만 기사 시험장가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시험장 옆사로 마우스 클릭소리에 조바심이 나서 문제보고 딱 떠오르지 않으면 어느정도 숙달이 되지 않으면 잘 생각 안납니다. 이런 부분의 연습이 효율적으로 되는 효과적인 툴이 되겠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최근회차 기출문제부터 시간이 허락하는 분량만큼 역순으로 봤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5개년 정도 그 이상은 필요 없을듯요 항상 계획한것 보다 나중갈수록 시간이 촉박해지기 마련이니 최근회자부터 역순으로 공부했습니다, CBT로 바뀌고 나서부터는 최근회차 기출문제가 더욱 출제빈도가 높아지는 패턴인것 같고 헷갈리는 문제는 체크 저장해서 따로 모아서 보고 틀린문제는 자동으로 저장되니 자연스럽게 풀릴때까지 반복 회로이론과 제어공학(95) 전기설비파트(85)가 저한테는 효자과목으로 2회차 시험과목중 효자과목으로 선방했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간신히 1차 필기를 넘었는데 뭐 별로 조언할게 별로 없는데 이것 하나만 대부분이 비전공분야 이실텐데 전기라는 전문적인 분야에다 단어까지 낮설어서 진도가 참 더디게 나가는게 슬럼프도 오고 곤혹스럽지만 나중에 다 피가되고 살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