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초수생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건축기사 1트 너도 할수있어

하*영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필기는 기출 뺑이 돌리시면 됩니다. 멋모르고 계획이랑 시공에서 한 달씩 썼다가 시간이 없어서… 설비, 법규는 3개년씩 풀었더니 과락 점수는 넘더라고요. 특히 법규는 1일컷이 가능할 정도로 글자가 눈에 익으면 되는 것 같아요. 구조도 숫자를 익히면 좋겠지만 저는 숫자에 약했던지라… 인강 듣고 정리본도 사서 공식 달달 외웠어요. 어느정도 정리됐을 때쯤 공식 펴놓고 찾아가면서 기출 풀고, 안 외워지는거 다시 외우고 또 풀고 반복했습니다. 계획 100, 시공 60, 구조 80, 설비 70, 법규 70 총 평균 76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맞추다가 좋은 이유… 자세한 해설을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기억이 잘 나요. 뺑이칠때 좋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계획, 시공 할땐 천천히 공부하느라 파트별 문제를 다 풀었었어요. 같은 문제, 비슷한 문제 반복이라 자연스럽게 익히기 좋습니다. 구조는 위에 적은거랑 같고 설비, 법규는 기출에서 해당 과목만 3-4개년 2회독 했어요.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두꺼운 책으로 몇달씩 공부하지 마시고 기출로 체력을 아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