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2회 응시3개월 이상 6개월 미만비전공자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김*영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전기자기학 : 과락 면할 정도만 공부(시간 없을 시) 전력공학: 용어, 단위 이해 하며 문제 풀기 전기기기: 이해 위주 보단 문제 많이 풀어보기 회로제어: 문제 많이 풀어 보면서 이해 하기 KEC: 문제 유형 파악 하고 많이 풀어보기 결론 : 많이 풀어보고 반복하는 것이 최대한 실수를 줄여 주었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업무 중 쉬는 시간에 남들 주식, 게임, 유튜브 볼 시간에 저는 맞추다로 공부하였습니다. 초반에 맞춤학습으로 과목을 나누어 하루 500문제 정도 풀었고 일주일 뒤 다음과목 이런식으로 진행했고 중반엔 모든 과목 20문제씩 (총100문 시험과 같이) 일 평균 600문제 (6회 시험) 돌렸습니다. 후반엔 어느정도 답만 봐도 문제 안읽어도 맞출 정도가 됐다 싶으면 기출문제 시험모드로 풀었습니다.(본인 06년~ 24년 1월 까지 평균 70점 이상)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너무 이해하려고 한 문제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가장 어리석은 일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저도 그랬지만 분명 이 글을 보는 분들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겠지요 제가 얘기해도 본인이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소용 없으니까요 암튼 반복하고 봤던 문제도 계산기 계속 두드려보고 연습 하시면 합격하는데 무리는 없을 거라 판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