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사3회 응시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퇴근후 하루 30분씩 맞추다로 공부했습니다!

지*안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저는 일단 건축구조와 법규를 과락만 면하자는 마음으로 준비 했습니다 건축계획은 문제를 풀면 풀수록 점수가 잘 나와서 이것에 매몰 되지 않으려 노력했고 한 회차를 돌린 후에는 오답노트 작성을 꼼꼼하게 했습니다. 건축계획은 이론을 한번 돌리고 과년도로 문제 성향을 파악하며 공부하였고, 건축시공은 자주 나오는 문제들과 오답을 꼼꼼하게 다시 외웠습니다 건축구조와 법규는 앞서 설명하였듯 과락만 면하자는 느낌으로 답을 외우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건축설비는 제가 전기기사 자격증이 있어서 전기쪽은 제외하고 소방쪽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을 기준으로 오답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제가 동일한 문제를 몇 번 틀렸는지 확인 할 수 있어서 너무 잘 이용했고 제가 과락만 면하자 싶었던 건축구조와 법규는 맞춤학습으로 설정해서 하루에 20문제씩 풀었습니다! 오답노트와 자주 틀리는 취약한 부분을 공략 했습니다. 이때 너무 도움이 되었고 실기가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지만 건축구조의 식을 외우기 보다 답을 먼저 외워서 문제은행식 시험을 대비헀습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건축계획 점수 잘 나온다고 많이 풀지마세요! 다른 과목에 양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