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불합격이던 나를 92.5점으로 만들어줌 ㄷㄷ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정말정말!!! 문제를 많이 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배운게 있지만 응용해서 문제로 푸는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1. 응용역학: 부정정 전후로 난이도가 극심하게 갈립니다. 물론 부정정 개념을 알고 문제를 풀 수 있다면 좋지만,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문제은행식의 부정정파트는 양이 적기 때문에 나오는 것은 자주 나오니 문제 자체와 답을 외우는게 편합니다. 2. 토질역학: 필기를 합격하시더라도 토목기사 실기를 준비하시면 6개 과목중에서 토질역학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꼭 토질역학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개념을 다지면 실기 때 큰 도움이 됩니다. 3. 상하수도: 제일 만만한 과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계산 문제는 문제 자체를 외우는 것도 좋지만 푸는 방식을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운이 안좋게 시험볼때 계산문제가 많이 나와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1. '테마별 문제풀이'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토질역학'의 흙의 구조와 분류(통일, AASHTO)를 풀게되면 아까 봤던 문제가 다시 나와 반복학습을 하게 해주니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에 사설 모의고사만 풀다가 60점 언저리로 계속 되다가 테마별 문제풀이를 2회독 반복학습을 하니 점수가 70,80,90,95점 까지 올라갔습니다) 2. 틀린문제는 '오답노트' 기능을 활용하시고 해설을 봐도 이해가 안가는 문제가 있으면 '문제 저장' 버튼을 이용해서 '저장된 문제' 기능을 이용해 문제를 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