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4회 이상 응시1개월 미만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진*양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실기 기한 만료로 필기를 3년만에 보다보니 유형이 꽤 달라졌더라고요. 1회독도 다 못했고 거의 빡공은 1주일밖에 못 했는데도 70점 넘게 나와서 좋았어요. 아예 동일한 문제도 꽤 나왔습니다. 저는 틀린 문제를 알 때까지 반복했어요.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회독을 하면서 틀린 문제를 맞출 때까지 반복해서 계속 풀자는 생각으로 풀었어요. 전체 1840문제였는데 1400문제 정도만 풀었고요. 틀린 문제 위주로 다시풀기를 계속했어요 같은 유형이 계속 틀리다보니 반복해서 쌓이고, 도움 되더라고요.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프로그래밍 과목이랑 정보시스템 구축관리 포기하지 마세요. 1, 2, 3 과목도 중요하긴 하지만 일단 4,5 과목 과락되면 의미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