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초수생3개월 이상 6개월 미만비전공자
비전공자 직장인도 할 수 있습니다
한*영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저같은 경우는 현장직이다 보니 낮에 짬짬이 공부할 여건이 안되가지구 밥먹고 낮잠 20분씩이라도 꼬박꼬박 자고 퇴근해서 집중을 많이했습니다.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초반에는 이해가 안됐고 그게 당연하다 생각함. 일단 문제랑 답을 외우고 계산은 그 다음에 답을 찍고 검산하는 방식을 함. 덕분에 내가 찍은 답이 맞는지 이중으로 검증을 할 수 있었음. 답을 미리 알고 계산 문제를 푸니까 계산 식도 좀더 잘 외워지는 느낌이었음
다른 수험생을 위한 조언
낮에 전기통신 현장직하고 밤에 공부하려고 앉으면 일단 30분은 졸고 시작 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퇴근하고 평일은 2시간이상 주말은 순공 7~8시간은 채웠던거 같습니다. 한가지 팁은 초반에 너무 무리하게 끌어올리지 마세요 저 같은 경우는 3개월 준비기간동안 초반에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전날 맞추다 틀린 문제 정답만 찍는식으로 아침 1시간 동안 공부하고 낮에 일하고 퇴근하고 집은 안들어감. 집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하다보면 도서관 가기 싫어져서 되도록 밥 사먹고 바로 도서관으로 갑니다. 9시반까지 공부하다가 집와서 씻고 다시 자기전까지 1시간정도 공부 했었는데 이렇게 하다보니 점점 뒤로 갈 수록 체력이 떨어짐 막판 보름 정도 힘을 더 내야하는 시기인데 도서관 진짜 가기 싫더라고요. 진짜 마지막 보름은 어거지로 도서관 소처럼 끌려가서 공부 했는데 다른분들은 체력 분배 잘하셔서 저같은 실수 범하지 않길 바랍니다.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건지/준비했는지
실기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세우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