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3회 응시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전공자
하루에 1시간씩만 맞추다로 공부하세요
노*지
특정 세부 과목을 공부하는 팁이나 노하우
5과목은 절대 이해하지 말고 그냥 외우세요!! (저도 이게 맞나 했는데 그게 맞습니다.) 그리고 1-4과목은 전계/ 자계 유사점을 좀 파악해서 전계만 외워서 자계랑 매칭해서 공식을 암기하면 좋아요. 또한 전기기기는 각 기기들에 대한 구조에 대한 기초를 먼저 이해하고 기출을 푸시면 감이 잡히실 거예요.
맞추다 활용방법, 어떻게 도움됐는지?
5과목 같이 그냥 문제를 외워야 하는 케이스는 대중교통 탈 때 같이 짬 날때마다 kec 문제모음을 계속 풀었어요. kec 문제모음이 5과목 관련 기출문제를 1000개 이상 모아놓은 모음집이라 문제 익히는데 너무 유용했어요. 1-4과목은 기출문제 풀면서 오답으로 구분된 것들은 오답노트로 필기해가면서 다시 한번 복기했어요.